top of page

천연석 시트(스톤 베니어)

천연 암석의 바위를 얇게 벗겨 시트 형태로 만든 혁신적인 마감재 입니다.

자연 천연석으로 제조하고 있지만 얇고, 가볍고, 가위로 쉽게 컷트가 가능한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플렉시블한 타입으로서 원주형 기둥 및 굴곡진 형상에서도 시공이 가능합니다.

 

자연 천연석을 사용하여고 있는 관계로 각각 동일한 형상이 없는 패턴제품으로 오랜 세월 자연이 만들어낸 천연석 디자인은 버라이어티한 힐링을 선사합니다.

천연석 시트를 마감재로 사용하면 부착하는 것 만으로도 호텔과 같은 고급스러운 공간을 손쉽게 창조 할 수 있습니다.

천연석 시트의 용도

천연석 시트의 용도로는 벽, 기둥, 천장, 굴곡진 벽면, 가구, 경량간판, 조명, 캐비닛, 문 등 여러 곳의 마감재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벽지처럼 벽에 붙이면 고급스러운 석조 방을 쉽게 만들 수 있고, 가구 등에 붙여 주시면 고급스러운 석조 가구를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DIY 매장이나 주택 리모델링, 가구 리메이크 등에도 매우 적합 합니다.

적용된 사진.png
그림21.png
적용 사진 1.png
적용 사진2.png

불연 천연석 시트 (천연석의 타지 않는 벽지)

당사가 세계 최초 및 유일하게 개발에 성공한 불연의 천연석 시트입니다.

불연성 벽지로 사용할 수 있는 진짜 천연석을 사용한 시트이고 2023년 4월 인증시험에 합격했습니다.

 

천연석 시트는 당사의 특수기술과 저희가 개발한 섬유강화세라믹(FRC)과 바잘트섬유로 바인딩되어 있으며 구성된 소재가 모두 불연재로 만들어져 타지 않습니다.

 

전 세계에서 판매되는 천연석 시트와 마찬가지로 얇고 가벼우며 유연성이 있어 구부러지고 가위로 손쉽게 재단 할 수 있습니다. 기존 천연석 시트의 특징에 더해 불연성 기능이 더해진 것이 당사 천연석 시트입니다.

약 1mm의 두께와 유연성 및 불연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화염테스트.png
특장점 4컷.png
타사 비교.png

​당사 vs 타사 천연석 시트 비교

시판 천연석 시트와 당사 천연석 시트의 큰 차이는 불연성입니다.

전 세계에서 판매되는 천연석 시트는 수지와 유리 섬유로 천연석의 강도를 보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화재시 천연석은 타지 않아도 보강재 수지가 연소되며, 벽에 접착되어 있는 접착제나 양면 테이프도 연소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화재시에는 유독가스도 발생합니다.

에스플러스컴텍 천연석 시트는  당사의 특수기술로 바잘트 섬유강화세라믹(FRC)으로 가공되어 있으며, 구조체 모두 불연재로 이루어져  타지 

않으며 유독가스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종류 및 규격.png

​다양한 색상을 연출이 가능한 천연석 시트

인도의 점판암(slate), 규암(quartzite), 사암을 얇게 벗겨 시트 형태로 만든 천연석 시트의 색상입니다.

그외에도 중국 사암을 얇게 벗겨 시트 형태로 만들기도 합니다.

그림22.png
그림13.png
그림16.png
실험성적서.png

[ ISO-1182 인증 ]

불연성 시험의 대략적인 흐름으로는 가열로 온도를 750℃가 되도록 조정하고 그 안에 시험체(44mmΦ×50mm의 원주)를 넣어 30분간 측정 그동안 상승로 내 온도가 20℃ 이하 및 시험체 중량 감소가 30% 이하일경우  합격.

1. 750℃에서도 타지 말고 30분간 유지할 것

2. 시험체 중량의 70% 이상이 남아 있을 것

3. 최종평균온도 차이에서 구한 상승 로내온도(ΔT)가 20℃ 일것

인증서.png

[ ISO 5660-1 인증 ]

1. 총 발열량이 8MJ/m2 이하이고, 최대 발열 속도가 300kw/m2 이하

2. 총 발열량이 8MJ/m2를 초과하여 30MJ/m2 이하일 때, 착화 시간이      60초 이상, 최대 발열 속도가 300kw/m2 이하

[ 국토교통대신 인증 ]

 

1. 인정서일자:2021년3월26일

2. 인증번호  : NM-5269

3. 인정한 구조방법 등의 명칭: 차세대 FRP

 

※ 인증번호의 'NM'은 불연재료(Noncombustible Material)를 나타냅니다.

iso.png
​첨부 : 천연석 시트 소개서
bottom of page